“초반 잔실수 줄이면 롤드컵 갈 수 있다고 생각”

Է:2021-06-10 20:52
:2021-06-10 20:53
ϱ
ũ

‘덕담’ 서대길 인터뷰
“스스로 만족할 수 있는 경기 하겠다”


‘덕담’ 서대길이 ‘롤드컵’에 대한 열망을 드러냈다.

서대길이 원거리딜러로 맹활약한 농심 레드포스는 10일 서울 종로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1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시즌 정규 리그 1라운드 경기에서 KT 롤스터를 상대로 세트스코어 2대 1 역전승을 거뒀다. 이날 서대길은 2, 3세트에서 이즈리얼을 골라 팀의 역전승을 이끌었다.

경기 후 매체 인터뷰에서 서대길은 “출발이 좋아야 끝도 좋은데, 이겨서 정말 좋다”면서 만족감을 드러냈다.

서대길은 첫 세트에서 패한 2가지 요인으로 밴픽과 초반 불리한 싸움을 꼽았다. 그는 “(패한 뒤에도) 실력적으로 우리가 훨씬 잘하기 때문에 공격적으로 하고, 밴픽을 수정하자고 했다”고 전했다.

LCK에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티켓 4장이 배정되며 농심은 유력한 4번 시드로 꼽히고 있다. 이에 대해 서대길은 “모든 팀을 다 이겨야 롤드컵에 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혹시 첫 라운드에서 경쟁팀에 지더라도 다음 라운드에서 반드시 이겨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지난 스프링을 되돌아보며 “플레이오프 막차를 탔는데 아쉽게 졌다. 스스로도 좀 더 발전을 많이해야겠다 생각해서 솔로랭크와 스크림을 열심히 임했다”고 전했다.

서대길은 가장 잘하는 원거리딜러로 ‘룰러’ 박재혁을 꼽으며 “아무래도 LCK에서 제일 잘한다고 생각해서 경계해야 할 대상인 것 같다”고 평가했다.

롤드컵에 가기 위해 팀에 필요한 보강이 무엇인지 묻자 “초반 교전에서의 잔실수를 줄이면 좀 더 수월하게 (롤드컵에) 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꼭 롤드컵에 가겠다. 팬 분들도 응원 부탁드린다. 스스로 만족할 수 있는 경기 펼치겠다”고 다짐했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