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41개 혁신제품에 지정 인증서 수여

Է:2021-06-10 16:30
ϱ
ũ
10일 서울지방조달청 대강당에서 개최된 2021년 혁신제품 지정 인증서 수여식. 조달청 제공

조달청은 10일 서울지방조달청 대강당에서 ‘2021년 혁신제품 지정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혁신제품에는 공급자(조달기업) 제안형 30개, 수요자(공공기관) 제안형 9개, 긴급 대응형 2개 등 총 41개가 지정됐다.

특히 한국형 뉴딜분야 혁신제품을 별도로 공모해 16개의 제품을 발굴했으며, 탄소중립 제품도 10개가 포함됐다.

주요 제품으로는 상황에 따라 모듈을 조합해 다양한 의료시설로 변환이 가능한 확장형·이동식 음압병상, 노후교실 개축·리모델링 시 임시 학습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동형 모듈러 교실, 음성 및 수화동작을 인식하고 이용자의 특성 인식이 가능한 시·청각 장애인 민원안내시스템 등이 있다.

지정된 혁신제품은 앞으로 3년 간 공공기관에서 수의계약으로 구매하며 혁신장터에 등록된다.

또 조달청이 첫 구매자가 되는 연 445억원 규모의 시범구매사업에도 참여하게 된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이번 혁신제품은 국민들의 필요성 뿐 아니라 한국형 뉴딜, 탄소중립 등 정부정책과 연계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 발굴해 국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기업에게는 판로지원 등 실효성 있는 인센티브를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

대전=전희진 기자 heejin@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