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아기공룡 둘리·방울이와 기후위기 극복 캠페인”

Է:2021-06-08 1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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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기공룡 둘리(왼쪽)와 한국수자원공사 마스코트 방울이. 수공 제공

남극의 빙하를 타고 서울 한강으로 떠내려온 아기공룡 둘리(만화캐릭터)가 지구의 기후위기 심각성을 알리고, 2050 탄소중립에 대한 국민 관심을 유도하는 역할을 한다.

한국수자원공사는 ‘2050 탄소중립’ 정책 실현을 목표로 둘리 캐릭터와 주제가를 활용한 영상을 만들고 탄소중립 홍보 캠페인을 펼친다고 8일 밝혔다.

캠페인은 둘리가 빙하를 타고 세계 최대 규모인 시화조력발전소로 떠내려와 수공 마스코트인 ‘방울이’와 만나면서 시작한다. 둘리는 방울이와 함께 수공의 소양강댐 수력발전소, 합천댐 수상태양광, 탄소중립 정수장인 시흥정수장 태양광시설 등을 탐방하며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노력과 에너지 전환의 필요성을 소개한다.

수공 관계자는 “둘리가 국민 전 연령대에 인지도가 높고 기후위기와 연관이 있는 공룡 캐릭터인 만큼, 국민에게 친근한 둘리를 활용한 이번 캠페인으로 탄소중립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유도하고 공감대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후위기 극복 캠페인은 TV와 라디오를 통해 송출되며, 유튜브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한국수자원공사 직원 가족이 8일 대전시 수공 본사 1층에 설치된 포토존에서 대국민 사진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수공 제공

이와 함께 수공은 다음 달 4일까지 기후위기 극복의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대국민 사진 이벤트를 연다. 포토존은 KTX대전역,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한국수자원공사 본사(대전), 둘리뮤지엄(서울), 디아크 문화관(대구), 낙동강 문화관(부산), 영산강 문화관(광주), 시화조력 달전망대(안산) 등 전국 각지에 설치했다.

이벤트는 전국 각지에 설치된 포토존 앞에서 인증사진을 촬영 후 ‘#방울이와 함께 위기 극복’ 해시태그와 함께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수공은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1만원 상당의 도서문화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세종=최재필 기자 jpchoi@kmi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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