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학원 인근 의정부 ‘리얼돌 체험방’ 폐업 결정

Է:2021-06-07 18:33
ϱ
ũ
최근 논란이 된 경기 의정부시 내 리얼돌 체험방이 7일 오후 간판을 철거하고 있다. 연합뉴스

학교와 학원이 밀집한 경기 의정부시 내 영업을 예정해 논란이 됐던 리얼돌 체험방이 결국 문을 닫기로 했다.

7일 의정부시에 따르면 해당 업주는 이날 오후 건물에 부착한 간판을 철거했다. 이 업소는 아직 세무서에 사업자 등록을 하지 않아 별도의 폐업 절차를 진행하지 않아도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이 업소는 이달 초 의정부 지역 신도시 중심가 건물 7층에 영업을 준비했다. 개업 관련 내용이 지역 커뮤니티 등에 알려지면서 인근 학교 학부모 단체와 같은 건물의 점포 업주 등이 반발하며 시청과 교육청 등에 민원을 제기했다.

지난달 31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의정부시에 리얼돌 체험방 영업을 중단시켜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해당 업소는 학교시설 200m 밖에 있어 현행 교육환경 보호에 관한 법률(교육환경보호법)상 영업 제한 대상이 아니었다.

의정부시 관계자는 “해당 업소가 주변의 민원과 압박을 견디지 못해 폐업을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한편, 경찰청은 여성가족부, 지방자치단체와 다음 달 31일까지 리얼돌 체험방 온·오프라인 광고와 용도·시설 미변경 등 불법행위에 대해 합동 단속하기로 했다.

경기북부지역은 현재 이 업소를 포함해 의정부시와 고양시 등 리얼돌 체험방 7곳이 운영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의정부=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