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경기도 판교 ICT문화융합센터에서 열린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출범식에서 참석자들이 XR글라스를 착용한 채 영상을 시청하고 있다.
18일 경기도 판교 ICT문화융합센터에서 열린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출범식에서 참석자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다.
조경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이 18일 경기도 판교 ICT문화융합센터에서 열린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출범식에서 XR글라스를 착용한 채 영상을 시청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경기도 판교 ICT문화융합센터에서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조경식 과기부 제2차관과 김창용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 등은 XR글라스를 착용한 채 영상을 시청했다.
18일 경기도 판교 ICT문화융합센터에서 열린 메타버스 허브 현판식에서 참석자들이 제막하고 있다.
18일 경기도 판교 ICT문화융합센터에서 열린 메타버스 허브 현판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창용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왼쪽 다섯 번째), 조경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왼쪽 여섯 번째)가 박수치고 있는 모습.
메타버스는 가공·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말한다. 이번 얼라이언스는 메타버스 정책의 근간이 되는 ‘가상융합경제 발전전략’의 일환으로 디지털 뉴딜을 실현하기 위해 결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