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단오제, 체험 패키지로 가정에서 즐겨요

Է:2021-05-03 12:54
ϱ
ũ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강릉단오제가 연중 단오제를 즐길 수 있는 체험 패키지(사진)를 선보인다.

강릉단오제위원회는 강릉단오제 기간 단오장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단오체험 프로그램의 한시성을 극복하기 위해 ‘강릉단오제 체험 패키지’를 제작, 보급한다고 3일 밝혔다.

‘강릉단오제 체험 패키지’는 코로나19 등 외부요인으로 달라지고 있는 축제 환경을 반영한 결과물이다. 지난해 강릉단오제위원회는 온라인 강릉단오제에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단오체험팩을 선보였고, 전국 각지에서 신청이 몰려 2400개가 순식간에 소진됐다.

‘강릉단오제 체험 패키지’는 그림탈, 부채, 조립탈, 소원등 등 4가지 패키지로 구성됐다. 탈, 부채, 소원등 핵심 체험 구성품에 체험용 엽서, 단오 스티커 등이 포함됐다. 가격은 1만원이다. 강릉단오제를 알리기 위한 책자도 함께 배포한다.

현재 강원도내 학교의 신청을 받고 있다. 접수된 강릉단오제 체험 패키지는 이달 중순부터 배포될 예정이다.

단오제 기간에는 체험재료를 늘려 5가지 구성품으로 준비된 특별 한정판 강릉단오제체험키트 100개를 판매할 예정이다.

강릉단오제위원회 관계자는 “강릉 단오장에 오지 않고 즐길 수 있는 단오체험에 대한 요구를 반영해 단오 체험 패키지를 준비했다”며 “코로나19 확진자가 계속 발생하고 있어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모든 행사를 비공개로 전환하고 축소·진행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강릉단오제는 오는 6월 10일부터 17일까지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열린다. 관노가면극 유튜브 생중계를 비롯해 단오장 설치미술, 대관령 호랑이 미술 공모전, 단오소원등 밝히기 등으로 진행된다.

또 수리취떡과 단오주를 직접 배달하는 ‘배달의 단오’, 단오제의 공식 노래 연산홍을 온라인 챌린지로 즐기는 ‘영산홍 챌린지’, 온라인사투리대회, 유등 띄우기,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있다. 강릉단오제 놀이단 ‘단따라’가 영산홍 노래에 맞춰 도시 곳곳에서 흥겨운 춤을 추는 ‘단오놀이단 단따라’도 시민들을 찾아간다.

강릉=서승진 기자 sjseo@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