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문화재단과 강원국제예술제운영실은 서울옥션과 함께 ‘제로베이스×강원트리엔날레’에 참여할 강원도 시각예술 분야 작가를 내달 3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제로베이스×강원트리엔날레’는 강원도 시각예술 작가만을 위해 강원문화재단과 강원국제예술제운영실은 서울옥션이 기획한 온라인 미술품 경매 프로젝트다.
서울옥션은 1998년 설립된 국내 최초의 미술품 경매 회사로 시장 점유율과 경매 기록 면에서 한국 미술 경매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제로베이스’는 서울옥션이 2019년 런칭한 온라인 경매 플랫폼으로 시장 가격이 형성되지 않은 작가들을 대상으로 한다. 런칭 이후 100% 낙찰률과 함께 전남도, 경기도 등지에서 활동하는 작가의 수도권 미술시장 진출의 기회를 도왔다.
‘제로베이스×강원트리엔날레’는 접수일 기준으로 강원도에 거주 중이거나 강원 출생, 강원 소재 학교를 졸업한 시각예술 분야 작가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모집부문은 시각예술 전 분야로 회화, 입체, 공예 등 제한이 없다.
접수 기간은 27일부터 오는 5월 31일까지다. 신청서와 전시 및 판매 가능한 작품 포트폴리오(원본 이미지)를 강원문화재단 강원국제예술제운영실로 제출하면 된다.
참여 작품은 서울옥션 전문가 심의를 통해 최종 선정한다. 최종 선정작가의 홍보영상과 작품은 서울옥션 홈페이지를 통해 게재된다.
도록 제작과 함께 두 번의 전시와 경매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1차 프리뷰 전시는 강원지역에서 진행된다. 서울옥션 강남센터에선 2차 프리뷰 전시와 경매가 함께 열린다. 온라인 경매는 7월 22~28일 서울옥션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28일 오후 2시부터 순차적으로 마감된다. 경매 시작 가격은 ‘0원’이다. 소비자들의 경합으로 최종 가격이 결정된다.
신지희 강원국제예술제 운영실장은 “역량 있는 작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강원문화재단과 강원국제예술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춘천=서승진 기자 sjseo@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