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Z백신 못맞는 30세 미만 군인 45만명…4월 대책 마련”

Է:2021-04-13 11:35
:2021-04-13 13:10
ϱ
ũ
지난 2일 서울 용산역에 설치된 4·7 재·보궐선거 사전투표소에서 차례를 기다리는 군인들 모습. 연합뉴스

30세 미만은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지 못하도록 한 방역 당국 결정에 따라 해당 백신을 맞지 못하는 군인이 45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방부는 이달 말까지 대안을 마련해 계획대로 오는 6월부터 접종을 시작할 방침이다.

부승찬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오전 정례브리핑에서 “아스트라제네카 접종이 보류된 가운데 (군 내) 30세 미만이 약 45만명 정도 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부 대변인은 “아스트라제네카 접종 보류에 따라서 다양한 시나리오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재검토를 할 예정”이라며 “부대별 접종은 어떻게 할 것이며 접종장소, 이상반응 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접종계획에 반영을 시키는 작업이 이뤄질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4월 말까지는 최소한 준비가 돼야만 6월에 접종을 정상적으로 실시할 수 있다”며 “그것을 고려해서 모든 시나리오를 고려해 접종계획을 수립하고 있다”고 밝혔다.

부 대변인은 “현재로서는 기존 독감 백신접종 체계를 기초로 접종기관과 피접종부대 간 매칭을 완료한 상황”이라며 “이번 주 내로 피접종부대는 접종 대상자 명단을 작성한 후에 접종기관에 제출하는 것으로 돼 있다”고 했다.

군 장병 예방 접종 순번에 관해서는 “의무부대가 가장 먼저 맞고 그다음에 전방이라든지 작전, 필수작전부대, 그다음에 입영 작전부대, 기타부대 순으로 접종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박상은 기자 pse0212@kmib.co.kr

호주서 AZ백신 ‘혈액응고’ 두명째 발생…“백신은 안전”
‘홍콩댁’ 강수정 “화이자 백신 2차까지 접종완료” 근황
백신 1차 접종 119만5천명… 인구대비 접종률 2.3%
노바백스 백신 생산 공정 시작…6월 완제품 출시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