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인터랙티브, 빅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티디아이다스와 온-오프 동시타겟 마케팅사업 협약 체결

Է:2021-03-17 16:28
ϱ
ũ


빅데이터 기반의 옥외광고 성과측정 플랫폼 운영기업인 ㈜티디아이다스(대표 신성균)와 온라인 마케팅 전문 컨설팅그룹인 ㈜네오인터랙티브(대표 김성우)가 17일 티디아이 서초사옥에서 양사가 보유한 핵심 솔루션을 결합해 새로운 형태의 맞춤형 광고시장 개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티디아이다스는 국내 최초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특정지역을 지나는 유동인구의 규모, 연령대 및 성별 비중 등을 측정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플랫폼 ‘자두(JADooh)’ 를 출시했다. 자두 플랫폼은 유동인구의 거주지, 근무지, 보유자동차의 비중 등의 추정도 가능하며, 특히 유동인구의 라이프스타일, 기호, 관심 등을 추정하는 알고리즘도 보유하고 있는 획기적인 플랫폼이다. 지금까지 옥외광고 성과측정이 전무했던 시장에 정교한 성과 측정 리포팅을 제공하여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티디아이다스의 신성균대표는 “모든 옥외광고가 광고에 대한 성과측정이 어려워 시장이 확대되지 않는 구조적 문제점을 갖고 있는데, 이젠 옥외광고에도 과학적인 데이터 분석으로 광고 성과 측정뿐만 아니라 제품에 맞는 타겟 매체를 찾아서 광고하는 data-driven 시대가 도래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디바이스 사용자의 성향을 분석하여 맞춤형 마케팅과 광고컨텐츠를 추천하는 애드테크 전문기업 네오인터랙티브는 ‘스크린뷰’ 플랫폼에 자두 플랫폼을 결합하면 한층 강화된 타겟마케팅을 구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네오인터랙티브 김성우대표는 “유저의 접속 IP를 기반으로 한 PC·모바일 지역 타겟팅에 자두플랫폼의 데이터를 결합하면 On-Off 동시 타겟팅이 가능해져 훨씬 효과적인 지역타겟과 개인의 관심사 및 성향에 따른 맞춤광고를 할 수 있을 것이며 이는 우선 분양광고 시장에 획기적인 효율 증대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설명했다.

양사는 우선 아파트, 상가 등의 분양광고 시장부터 공동 영업을 전개해 나가기로 협약하고 향후 새로운 시장 개척에 함께 하기로 했다.

전재우 기자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