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대통령 사과, 부동산 적폐 청산 다짐이 핵심”

Է:2021-03-16 17:05
ϱ
ũ

“공분 느끼는 국민에게 진정성 있게 응답한 것”

문재인 대통령이 16일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청와대사진기자단

청와대가 16일 문재인 대통령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 투기 의혹에 사과한 것을 두고 “공분을 느끼는 국민의 허탈한 마음에 진정성 있게 응답을 하신 것”이라고 밝혔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출입기자단에게 보낸 메시지에서 “대통령께선 사과로만 메시지를 끝낸 게 아니라 ‘부패구조를 더욱 엄중히 인식하여 무거운 책임감으로 부동산 부패의 사슬을 끊어내겠다’고 하셨다”며 “국민을 허탈하게 하는 이런 일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아야 한다. 그러려면 뿌리 깊은 부동산 부패의 사슬을 끊어내야 한다. 부동산 부패의 사슬, 그게 바로 부동산 적폐”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전 국무위원 앞에서 이번 일에 대한 송구한 마음과 함께 부동산 적폐를 청산해 앞으로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하겠다는 의지와 다짐을 밝힌 것이 오늘 대통령님 메시지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LH 투기 의혹이 불거진 지 2주 만에 “국민께 큰 심려를 끼쳐드려 송구한 마음이다. 특히 성실하게 살아가는 국민께 큰 허탈감과 실망을 드렸다”며 사과했다.

문 대통령은 “우리 사회의 부패 구조를 엄중히 인식하며 더욱 자세를 가다듬고 무거운 책임감으로 임하고자 한다”며 “공직자들의 부동산 부패를 막는 데서부터 시작하여 사회 전체에 만연한 부동산 부패의 사슬을 반드시 끊어내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번 계기에 우리 사회 불공정의 가장 중요한 뿌리인 부동산 적폐를 청산한다면, 우리나라가 더욱 투명하고 공정한 사회로 나아가는 분기점이 될 것”이라며 “국민께서도 함께 뜻을 모아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심희정 기자 simcity@kmib.co.kr

문대통령 “부동산 적폐청산, 촛불정신 구현”…사과 대신 대야 강공
문대통령 “국민들께 큰 심려 끼쳐 송구한 마음”…LH 사태 사과
문재인 대통령, LH사태 2주만에 첫 사과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