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착] 노마스크에 활짝 미소…北 열병식 참석한 김정은

Է:2021-01-15 11:09
ϱ
ũ
지난 14일 열린 제8차 당대회 기념 열병식에 참석한 김정은 국무위원장. 연합뉴스.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열병식 기념행사에 참석해 활짝 웃는 모습이 공개됐다. 김 위원장은 노동당 8차 대회를 기념하는 열병식에 참석했다.

조선중앙방송은 15일 “당 제8차 대회 기념 열병식이 1월 14일 저녁 수도 평양의 김일성 광장에서 성대하게 거행됐다“며 김 위원장의 행사 참석 사실을 보도했다.

야간 열방식 속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주석단. 연합뉴스.

조선중앙통신이 공개한 사진에 따르면 당대회 주석단과 함께 열병식에 참석한 김 국무위원장은 만면에 미소를 지은 채 손을 흔들고 있다.

당대회 기념 야간열방식에 참석한 김정은 국무위원장. 연합뉴스.

당대회 기념 야간열방식에 참석한 김정은 국무위원장. 연합뉴스.

당대회 기념 야간열병식에 참석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마스크 대신 검은 털모자를 쓴 채로 만족한 듯한 웃음을 짓는 모습이다. 나머지 주석단은 광장을 내려다보며 박수를 치고 있다. 참석자 중 마스크를 쓴 사람은 한명도 없었다.

13일 북한 평양체육관에서 진행된 당대회 축하 실내공연. 연합뉴스.

13일 평양체육관에서 열린 8차 당대회 기념 공연 사진. 연합뉴스.

열병식 하루전인 13일, 북한은 평양체육관에서 당대회를 축하하는 실내공연도 진행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비롯해 최룡해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 조용원 당 비서, 리병철 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 김덕훈 내각 총리 등이 공연을 관람했다.

공연은 1, 2부에 걸쳐 ‘김일성 원수께 드리는 노래’, ‘김정은 장군께 영광을’ 등 성악과 기악, 무용과 집단체조 등을 선보였다. 조선중앙TV는실내공연에 3D 다매체와 조명 등을 동원했다고 전했다.

13일 공연을 관람하는 김정은 국무위원장. 연합뉴스.연합뉴스.

13일 공연을 관람하는 김정은 국무위원장. 연합뉴스.

조선중앙방송은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공연을 관람할 때 활짝 웃으며 만족감을 표시했다고 보도했다.

송다영 인턴기자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