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총리 “헬스장 안 되고 태권도장 되고…보완하겠다”

Է:2021-01-06 09:03
:2021-01-06 09:34
ϱ
ũ
사진=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가 실내체육시설별 방역 기준에 대한 형평성 논란을 거론하며 보완책을 마련하도록 주문했다. 또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대응추진단을 이번 주에 가동한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6일 서울시청에서 주재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월요일(4일)부터 적용된 실내체육시설 방역기준을 두고 형평성 논란이 있다”며 “유사한 시설인데도 헬스장은 운영을 금지하고 태권도장은 허용되는 게 대표적인 사례다. 정부가 고심 끝에 정한 기준이지만 현장에서 받아들여지지 못하면 보완해야 한다”고 말했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수도권 2.5단계, 비수도권 2단계) 연장으로 이달 17일까지 실내체육시설의 집합금지 등 영업 제한 조치가 연장되면서 헬스장 업주들은 방역 조치의 기준을 문제 삼고 있다. 같은 실내 체육시설이면서도 태권도·발레 학원에는 영업을 일부 허용하는 등 형평에 어긋난 기준이라는 주장이다.

정 총리는 또 국내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대해 “이번 주에 관계부처 합동으로 예방접종 대응추진단을 가동한다”고 전했다.

그는 “시행착오를 겪는 국가를 반면교사 삼아 백신 도착 순간부터 최종 접종과 사후관리까지 하나하나의 과정을 빈틈없이 준비하겠다”며 “상세한 접종 계획이 수립되는 대로 국민께 보고드리겠다”고 했다.

정 총리는 또 “서둘러 백신 접종에 나섰던 나라 상당수가 준비 부족으로 제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다”며 “정부는 방역을 더욱 탄탄히 다지면서 이르면 다음 달부터 시작될 백신 접종을 치밀하게 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박상은 기자 pse0212@kmib.co.kr

스타 유튜버도 비명…심으뜸 “헬스장 7개, 폐업위기” 호소
헬스장 숨통 트이나…정부 “형평성 고려해 지침 재검토”
“마스크 벗는 목욕탕도 문 여는데 헬스장은 왜 안 되나”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