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 의정부시는 28일 의정부 출신의 세계적인 오보이스트 윤성영이 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을 비롯한 임호석 의정부시의회 의원 등은 이날 의정부시청을 방문한 오보이스트 윤성영과 환담을 나눴다.
안병용 시장은 환담을 나누며 “앞으로도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며 멋진 모습을 보여달라”고 응원했다.
오보이스트 윤성영은 2019년 체코 프라하 국제음악콩쿠르 오보에 부문에서 한국인 최초 공동 2위로 입상하며 전 세계에 이름을 알렸다.
윤성영은 예원학교와 서울예술고등학교 모두 수석으로 입학해 졸업했고,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을 우수한 성적으로 입학했다. 이후 프랑스 파리 국립고등음악원에 만장일치 수석 입학한 후 학사과정 및 실내악과정을 졸업했다.
수상 경력으로는 서울대학교 관악실기 경연대회 1위, 서울 청소년 실내악 콩쿠르 은상, 제11회 오사카 국제음악콩쿠르 목관부문 1위, 부산콩쿠르 1위, 동아음악콩쿠르 두 차례의 3위 입상 중 제53회에서 최연소 입상, 스위스 무리(Muri) 국제콩쿠르 세미파이널리스트, 프낙 유럽 실내악 콩쿠르 특별상, 레오폴드 벨랑 국제콩쿠르 실내악 부문 3위 등을 차지한 바 있다.
윤성영은 독일 베를린 Kammer Hall에서 실내악 연주와 독주회를 가졌으며, 서울 필하모니 오케스트라 송년음악회 협연(코엑스 오디토리움), 금호 영 아티스트 독주회(금호아트홀), 서울예고 우수학생 선발 세미 독주회(삼익아트홀), 서울예고 영 아티스트 콘서트 연주, 서울예고 정기연주회 협연, 금호 영 체임버 콘서트(금호아트홀), 국제아트홀 독주회 등 다양한 연주회를 경험했다. 현재는 Oes쳄버오케스트라 단원으로 활동하는 동시에 파리 국립고등음악원에서 마스터과정을 수학 중이다.
윤성영은 내년 상·하반기에 국제아트홀 독주회와 금호아트홀 연세 오프닝 콘서트를 계획 중이며, 국내외에서 다양한 무대로 관객들과의 만남을 이어갈 예정이다.
의정부=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