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두순 관련 방송 끊어달라” 안산시 유튜브에 ‘SOS’

Է:2020-12-15 15:07
:2020-12-15 15:10
ϱ
ũ

경기 안산시는 아동 성범죄자 조두순의 거주지 인근에서 벌어지고 있는 유튜버들의 무분별한 방송 시도로 인한 주민 피해를 막기 위해 유튜브 측에 ‘조두순 거주지 관련 영상’을 삭제하고 실시간 방송 송출을 중단해달라고 요청했다.

시는 14일 유튜브 한국법인에 보낸 공문에서 “조두순 거주지 인근에서 벌어지는 일부 유튜버의 무분별한 방송으로 사생활 침해 등 심각한 주민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며 삭제 요청 배경을 설명했다.

조두순 출소 이후 무분별하게 촬영된 대다수 영상에 모자이크 등이 이뤄지지 않아 동네가 특정되는 것은 물론 주민의 모습도 영상에 그대로 노출되고 있다고 시는 덧붙였다.

일부 유튜버는 조두순 출소 이후 무분별한 주민 접촉, 고성방가, 건물 침입, 폭력 행사, 경찰 업무 방해 등으로 비판을 받고 있다.

이에 인근 지역 주민대표들은 지난 14일 경찰에 탄원서를 보내 “조두순 거주지를 중심으로 일정 지역을 외부인이 함부로 들어오지 못하는 구역으로 지정해 특별 관리해 달라”고 요구하기도 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유튜버들의 경쟁적인 방송으로 주민들 고통이 심각하다”며 “주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관계 기관과 다양한 방안을 협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민우 기자 cmwoo11@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