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색 있는 마을 만든다”…포천시 ‘혁신마을 리빙랩 콘테스트’

Է:2020-11-09 18:35
ϱ
ũ
박윤국 포천시장이 9일 ‘혁신마을 리빙랩 콘테스트’에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포천시 제공

경기 포천시는 9일 주민 스스로 마을의 특색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직접 마을 문제를 해결하는 ‘혁신마을 리빙랩 콘테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포천지역 14개 읍면동 중 1차 심사 결과에 따라 혁신마을 리빙랩 콘테스트 본심사가 진행돼 소흘, 신북, 창수, 일동, 포천, 선단이 발표에 참여했다.

사업 내용으로는 ▲소흘읍-유네스코 청정마을 가꾸기 ▲신북면-숨쉬기 위한 작은 반란의 시작 ▲창수면-물과 숲의 운산리 구라이골 캠핑장 테마길 조성 ▲일동면-호박&메디푸드 마을 조성 ▲포천동-저탄소, 친환경마을 및 닥나무 특화마을 조성사업 ▲선단동-경로당의 새로운 변신 ‘우리마을 문화공방 만들기’ 등이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3개 마을은 최대 1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되며, 올해 읍면동 내부평가에도 그 결과가 반영된다. 최종 심사결과는 오는 13일까지 발표할 예정이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혁신마을 리빙랩 콘테스트를 통해 주민 스스로 도시재생과 공동체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우리시만의 특색 있는 사업을 발굴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주민주도의 다양한 사업을 통해 마을의 활력과 성장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포천=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