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G 전국 결선, 7~8일간 온라인으로 개최

Է:2020-11-05 16:50
ϱ
ũ
한국e스포츠협회 제공

제12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KeG)가 오는 7일부터 이틀간 온라인으로 열린다.

한국e스포츠협회(KeSPA)는 제12회 대통령배 KeG 전국 결선의 세부 일정을 5일 공개했다. 대통령배 KeG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KeSPA가 주관하는 e스포츠 대회로 ‘리그 오브 레전드(LoL)’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 ‘오디션’ ‘브롤스타즈’ 등 5개 종목을 다룬다.

KeSPA가 공개한 일정에 따르면 대회 1일차인 7일에는 LoL, 오디션, 브롤스타즈를 각각 16강부터 결승전까지 진행한다. 8일에는 카트라이더를 32강부터 결승전까지, 배틀그라운드를 총 6매치 동안 진행한다. 또 시범종목인 브롤스타즈도 발달부문과 지체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올해 대통령배 KeG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및 원격 방식으로 치른다. 지역 대표 선수단은 각 지역의 e스포츠 시설에 집결해 다른 지역 선수들과 온라인으로 대결한다. 지역마다 KeSPA 심판이 파견돼 공정한 대회를 운영한다.

종합 우승을 차지한 지자체에는 우승 트로피와 함께 대통령상이 수여된다. 정식 종목 우승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이 돌아간다. 준우승 및 3위 입상자에게는 각각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과 한국e스포츠협회장상이 주어진다. 아울러 대회기간 동안 모범을 보인 지자체에는 모범 지자체상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으로 수여된다. 총 상금은 4850만원이다.

윤민섭 기자 flame@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