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가 방탄소년단(BTS)와 협업해 ‘갤럭시S20 BTS 에디션’을 내놓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기대에 미치지 못한 판매량을 기록 중인 갤럭시S20이 BTS와 협력을 계기로 반등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3일 업계에 다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1일 페이스북, 트위터 계정 등을 통해 13초짜리 동영상을 공개했다. 이 동영상은 7개의 하트가 보라색으로 채워지는 모습과 함께 삼성전자와 BTS의 로고가 나온다. 7개의 하트는 BTS 멤버 7명을 상징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7월 9일 너의 보라색을 찾아봐’(Find your on Purple on July 9)라는 문구가 나온다. 이날은 BTS 팬클럽 ‘아미’의 명칭이 만들어진 날이다. 영상 앞에는 6월 19일부터 7월 5일까지 예약 판매를 한다는 문구가 나온다.
삼성전자가 티저 영상을 통해 공개한 정보는 여기까지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BTS 아미의 응원봉 색인 보라색을 사용한 갤럭시S20 BTS 에디션을 이날 공개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 제품은 갤럭시 Z 플립 톰 브라운 에디션 처럼 한정판으로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갤럭시S20은 코스믹 블랙·그레이, 클라우드 블루·핑크, 아우라 블루·레드 색상 등이 출시됐다.
삼성전자는 올해 들어 BTS와 협력을 계속하고 있다. 2월 언팩 행사 때는 BTS 뷔가 등장하는 영상이 나왔고, 최근에는 BTS 멤버들이 갤럭시S20으로 사진을 찍는 모습을 ‘BTS가 촬영장에서 휴식을 즐기는 방법’이란 제목으로 뉴스룸을 통해 공개하기도 했다.
김준엽 기자 snoopy@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