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의 유령’ 월드투어 공연 재개… 확진배우 1명 완쾌

Է:2020-04-16 11:17
ϱ
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2명이 나왔던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월드투어가 공연을 재개한다.

16일 ‘오페라의 유령’ 월드투어 주관사 클립서비스는 “배우와 스태프들의 건강 체크를 비롯해 프로덕션 전반의 재점검을 거쳐 오는 23일부터 공연이 정상적으로 재개된다”고 밝혔다.

이어 “관할 기관의 지침에 맞춰 진행된 자가격리가 전 배우와 대부분의 스태프들의 경우 지난 13일 해지됐으며 마지막 스태프까지 15일 모두 해지됐다”며 “배우와 해외 스태프들은 자가격리 해지 전 재검진을 통해 음성 판정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고 알렸다.

확진 판정을 받았던 2명의 앙상블 배우 중 1명의 배우는 완쾌됐다. 공연사는 “해당 배우는 지난 10일 퇴원한 뒤 자체적인 추가 자가격리를 진행해 다른 배우와 마찬가지로 13일 해지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치료 중인 나머지 앙상블 배우를 포함해 확진을 받은 두 배우는 퇴원 후 약 2주간은 공연에 출연하지 않는다”며 “건강 상태를 지속적으로 체크하고 관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공연사는 잠정 중단 기간 동안 관객과 배우·백스테이지 스태프의 동선을 분리하고 방역, 공조, 무대와 객석 간의 환경 등 전반적인 안전 점검을 진행했다. 공연 재개를 위한 무대 기술 점검과 리허설도 병행했다.

공연사는 “개막부터 이행돼 온 정기적인 방역 및 마스크 착용 의무화, 열 감지 화상 카메라 및 비접촉 체온 측정 등을 통한 발열 모니터링, 관객과 배우의 근거리 접촉 제한 등의 감염 예방 수칙은 앞으로도 관할 당국의 방침과 원칙에 적극 이행할 예정”이라며 관객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오페라의 유령’ 월드투어는 지난해 12월부터 2월까지 부산 드림씨어터에서 공연한 이후 무대를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로 옮겨 지난달 14일부터 공연을 이어왔다.

권남영 기자 kwonny@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