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 온라인 개학식 축사 “아무도 가보지 않은 길”

Է:2020-04-09 10:18
ϱ
ũ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6일 서울 여의도 교육시설공제회관에서 열린 ‘1만 커뮤니티 온라인 임명식’에서 전국 시·도 학교별 대표 교사들에게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권현구 기자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사상 첫 온라인 개학이 시행되는 9일 “아무도 가보지 않은 길이고 새로운 도전”이라고 말했다.

유 부총리는 이날 오전 경기도 수원 고색고에서 열린 3학년의 온라인 개학식에 참여해 “코로나19 위기상황에서 휴업 기간을 더 연장할 수 없었고 학생들의 학습 공백을 줄이기 위해 온라인 개학을 선택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온라인 개학은 미래 교육을 앞당기는 교육혁신의 확실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처음 가는 길인만큼 시행착오가 있을 수 있지만 이런 과정과 경험 역시 우리의 자산과 경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온라인 개학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이나 불편함, 어려움은 교육부도 신속하게 대응하겠다”고 했다.

유 부총리는 “새로운 도전에 나서는 학생 여러분도 정말 자랑스럽고, 학교를 믿고 적극적으로 지지하는 학부모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무엇보다 현장에서 열정과 헌신으로 애쓰는 선생님들께 정말 고맙다는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격려했다.

고색고의 온라인 개학식은 국민의례, 교장 인사말, 교육부 장관 축사, 반별 담임교사 소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3학년 학생 220여명은 학교 구글 계정에 접속해 개학식에 참여했다.

박상은 기자 pse0212@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