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사업 시행

Է:2020-02-11 17:00
ϱ
ũ
경북 포항시청 전경.

경북 포항시는 지진으로부터 시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2020년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내진 성능평가와 인증 수수료에 대해 각각 최대 3000만원과 500만원까지 지원해 시설물의 안전성을 확보할 기회를 제공한다.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을 희망하는 건축주나 건축물 소유자가 내진 성능평가 결과를 첨부해 한국시설안전공단에 인증 신청하면 심사를 통해 인증서와 함께 시설물에 부착할 수 있는 인증 명판이 발급된다.

또 관계 법령에 따라 지방세 감면, 국세 공제, 지진보험료 할인, 건폐율‧용적률 완화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시는 건축물대장과 부동산 중개대상물 확인서에 인증 여부 표기 추진 등도 검토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업 신청은 12일부터 3월 2일까지 포항시 방재정책과(054-270-2588)로 방문 접수하면 되고, 추후 개별 연락을 통해 지원 결과를 안내할 예정이다.

포항시 이원탁 지진특별지원단장은 “지진대응역량을 높이고 건축물의 안전성을 높이는 것은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매우 중요하다”라며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더 많은 시설물이 지진에 대한 안전성을 확보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포항=안창한 기자 changhan@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