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표정있는가구’ 에몬스(대표이사․회장 김경수)가 지난 13일(수)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진행된 ‘제45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쟁력우수기업으로 3년 연속 선정됐다.
올해로 제26회를 맞은 품질경쟁력우수기업은 지속적으로 고객을 만족시키고 경영성과를 거둔 기업을 정부가 선정하여 품질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제도로 매년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시상한다.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은 기업의 품질경쟁력평가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자가진단을 한 뒤, 전략․관리시스템, 기업문화, 인재양성, 품질시스템, 고객 만족, 제품개발 및 기술력 등 13개 평가항목에 대해 품질 전문가 69명이 현지 심사를 한 후 선정하며, 에몬스는 지난해에 이어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3년 연속 선정됐다.

에몬스 관계자는 ‘이번 선정은 그동안 고객 만족을 위한 끊임없는 디자인 개발과 품질 혁신 활동의 노력에 대한 결과이며, 공식적으로 공인받은 만큼 뜻깊은 결과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과 품질, 서비스로 더 큰 감동과 행복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을 비롯해 에몬스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19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가정용 가구 부문에 8년 연속 1위 선정, ’2019 프리미엄 브랜드지수(KS-PBI)’ 생활 가구 부문에 3년 연속 1위 선정, ‘2019 한국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가정용 가구 부문 2년 연속 1위에 선정되었으며, 또한,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상인 ‘우수디자인(GD) 상품’에 20년 연속(2000~2019년) 선정되었다.
호임수 기획위원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