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스코가 취업 준비생을 위한 ‘12월 기업실무형 취업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
기업실무형 취업교육은 3주간의 합숙 교육을 통해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를 돕는 포스코의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포항, 광양, 송도에서 각각 차수 별 30명을 모집해 운영된다.
모집 기간은 18일부터 24일까지로, 홈페이지(http://youth.posco.com)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만 34세 이하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1년 이내 졸업예정자는 전공과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다.
교육내용은 기업 분석 방법, 자기소개서 작성 실습 및 코칭, 모의 면접 등 기본적인 역량 습득과 함께 인사담당자와의 토크콘서트 등 취업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교육생들은 게임을 활용한 경영 시뮬레이션, 기업 문제해결 방법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 경영에 대한 이해와 문제해결 방법을 체득할 수 있다.
교육 2, 3주 차에는 멘토와 함께 기업에서 발생 가능한 과제를 수행하며 실무경험을 쌓는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무료로 숙식을 제공하고 수료 시 교육수당과 기념품을 지급한다.
성적 우수자의 경우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2개월간 인턴으로 일할 수 있는 특전을 제공한다.
포스코 기업실무형 취업교육은 현재까지 총 25차수를 운영해 678명의 교육생을 배출하고 150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뒀다.
포항=안창한 기자 changhan@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