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테크노파크, 델테크놀로지스와 솔루션 개발 ‘맞손’

Է:2019-11-04 14:35
ϱ
ũ

에코델타시티에 스마트 커넥티드 소사이어티 기술 도입

최종열 부산테크노파크 원장(왼쪽)와 김경진 델테크놀로지스 대표는 4일 MOU를 체결했다. 테크노파크 제공

부산테크노파크(원장 최종열)와 델테크놀로지스(대표 김경진)는 4일 부산롯데호텔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스마트 커넥티드 소사이어티(Smart Connected Society) 기술’ 분야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부산 에코델타시티(DEC) 등 테크노파크 전략사업 분야 연구에 협력하고 도시문제 해결과 미래발전 방향에 대한 가이드라인 발굴에 협력한다. 또 첨단 적용기술에 대한 정보교환과 학술 자문, 연구지원 등 공동연구를 수행한다.

특히 테크노파크가 구축하고 있는 핵심 기술(에너지·드론·물류·헬스케어)을 하나로 연결하는 솔루션 개발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최종열 부산테크노파크 원장은 “첨단 ICT 기술과 스마트시티 산업, 도시재생 핵심 기술을 가진 델테크놀로지사와 지속가능한 산업 및 도시개선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경진 한국 델테크놀로지스 총괄사장은 “이상적인 스마트시티 플랫폼 구현을 위해 End-to-End 솔루션, AI, 빅데이터, 스마트시티 분야 노하우를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

부산=윤일선 기자 news8282@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