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성모병원, 핀란드 공영방송 ‘중독 치료 및 정책’ 관련 자문

Է:2019-08-28 23:01
ϱ
ũ

정신건강의학과 이해국 교수 인터뷰…‘게임 중독 등 과몰입에 대한 상담 및 치료 관련 연구’

의정부성모병원 제공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은 정신건강의학과 이해국 교수가 핀란드 공영 방송국인 YLE의 요청으로 중독 치료와 정책 방향에 대한 인터뷰를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인터뷰는 핀란드 청년 4명의 과몰입 중독 극복 노력을 따라가는 다큐멘터리인 ‘Smells Like Teen Spirit’의 제작을 위해 전세계적으로 디지털 문화가 가장 앞서 있는 나라인 한국의 중독 치료 전문 의료진에게 자문을 얻기 위해 진행됐다.

의정부성모병원 교수연구실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이해국 교수는 게임 중독 등 과몰입에 대한 상담 및 치료 관련 연구결과와 정책의 추세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인터뷰를 위해 방문한 YLE 다큐멘터리 제작팀의 코디네이터인 마크 시그문드는 “다큐멘터리의 대부분은 핀란드 현지에서 촬영을 마쳤으나 중독 관련 치료에 관해서는 한국이 가장 잘 발달돼 있으므로 이번 인터뷰는 한국을 방문해 진행하게 됐다”며 “특히 한국정부의 지원으로 이뤄진 게임 사용장애에 대한 학교와 병원에서의 장기추적연구는 해외에서도 그 결과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해국 교수님의 인터뷰가 이번 다큐멘터리에 출연한 청년들의 중독 극복 노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소감을 말했다.

의정부=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