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통공사노조 日 불매운동 동참… 지하철 내 스티커 부착

Է:2019-08-01 18:42
ϱ
ũ
서울 지하철 전동차내부 출입문에 1일 서울교통공사노조가 제작한 일본의 경제보복과 아베 정권을 규탄하는 내용의 스티커가 부착돼있다. 연합뉴스

서울교통공사노조가 일본 불매운동에 동참한다며 지하철 내 ‘노 재팬’ 스티커를 부착했다.

서울교통공사노조가 ‘이것은 시작에 불과하다. 그냥 두고 볼 수 없습니다’라는 내용의 노 재팬 스티커를 1일 서울 지하철 전동차 내부에 부착했다. 일본 불매운동에 동참하는 노조 선전 투쟁의 일환이다.

1일 서울 지하철 전동차 내부 출입문 유리창에 일본의 경제 보복과 아베 정권을 규탄하는 내용의 스티커가 붙었다. ‘가지 않습니다, 사지 않습니다’라는 글귀가 붙은 노 재팬 지지 문구, ‘한반도 평화방해 아베를 규탄한다’는 ‘노 경제보복’ 문구도 담겼다.

‘적반하장도 유분수, 경제보복 중단하라! 대법원 판결대로 강제징용 사죄배상하라!’ ‘역사왜곡과 한반도 평화 방해! 일본의 군국주의 부활을 규탄합니다’는 글도 실렸다. 스티커는 서울 지하철 1~8호선 전동차 내부 출입문에 붙었다.



노조는 스티커 부착은 노조 선전 투쟁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노조 측은 “스티커 부착은 적반하장 식 경제보복과 한반도 평화를 방해하는 아베 정권에 대한 지하철 노동자들의 분노와 규탄 의지를 밝히는 행동이며 각계각층의 규탄 투쟁에 함께하기 위한 것”이라고 했다.

노조 측은 사측의 허가 없이 스티커를 부착했다. 전동차 내부 부착물은 원칙적으로 공사의 허가 없이는 붙일 수 없다. 노조 측은 이와 관련 “사측의 제거 요청이 오면 취지를 설명하고 이해를 구할 것”이라고 했다.

박세원 기자 one@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