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장기근속수당 확대

Է:2019-07-28 11:39
ϱ
ũ

기존 지원기준에 항목 추가, 3년 이상 근속 보육교직원 처우개선비 2만원 인상

동두천시청 전경. 동두천시 제공

경기도 동두천시는 이달부터 보육교직원의 사기진작을 통한 보육서비스의 질적 향상 도모를 위해 보육교직원 장기근속수당을 확대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보육교직원 장기근속수당 지원 사업은 보육교직원의 처우개선을 위해 2009년 첫 시행 됐으며, 국공립·법인어린이집의 경우 5년 이상, 민간·가정어린이집의 경우 2년 이상 근속한 보육교직원에게 월 5만원의 처우개선비를 지원해왔다.

장기근속수당은 보육교사의 사기를 진작해 이직률을 낮추고, 안정적인 보육환경 조성에 기여하고자 기존 지원기준에 항목을 추가해 이달부터 민간·가정어린이집에서 3년 이상 근속한 보육교직원은 2만원 인상된 월 7만원 처우개선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우수한 보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애쓰시는 보육교직원들에게 늘 감사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 이번 장기근속수당 확대 지원을 통해 조금이나마 보육교직원들의 사기 진작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전문적이고 유능한 보육인력의 구성원으로서 일할 수 있도록 우리 시에서도 보육교직원의 처우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두천=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