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보복에…이인영 “한국당, 돕진 않고 백태클 심해도 너무 심해”

Է:2019-07-08 11:24
ϱ
ũ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일본 정부의 수출 규제 조치와 관련 우리 정부의 대응을 질타한 자유한국당에 대해 “백태클이 심해도 너무 심하다”고 비판했다.

이 원내대표는 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어제(7일) 한국당이 긴급대책회의를 열어 시종일관 정부만 성토했다. 초청된 전문가 중 대법원의 강제징용 판결이 문제라고 주장한 사람도 있다. 제1야당의 행사에서 나온 주장인지 황당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우리 기업들의 피해가 막대하게 됐는데, 힘을 보태지는 못할망정 뒤에서 발을 걸어서야 되겠나”라고 지적했다.

이 원내대표는 “일본의 억측과 궤변에 맞서기 위해 힘을 모아야 한다”며 “국가 안보에는 여야가 있을 수 없다. 한국당은 대일 외교에 초당적으로 힘을 모아 달라”고 촉구했다.


이 원내대표는 일본 정부를 향해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각료들에게 무책임한 발언을 자제할 것을 엄중히 촉구한다”며 “내부 정치를 위해 정략적인 마구잡이 의혹을 공개적으로 남발하는 것은 한일 양국 간 신뢰를 파탄 내는 위험한 언행”이라고 경고했다.

황교안 한국당 대표는 7일 일본의 경제보복 관련 긴급대책회의에 참석해 “우리 정부의 무책임한 태도와 뒤늦은 대응에 할 말이 많고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며 “지금 당장은 우리 국민과 기업의 피해를 막는 데 모든 역량을 결집해야 한다”고 말했다.

나경원 원내대표 역시 “일본이 지난해 연말부터 예고한 예상된 경제 보복이었다. 그러나 그동안 우리 정부가 한 일이라고는 ‘가만히 있지 않겠다’는 말뿐”이라며 “지금 기업들이 굉장히 동분서주하며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 그런데 정부는 피해를 최소화하는 전략과 대책보다 반일 감정에 호소하는 것 같아 우려된다”고 지적했다.

강문정 객원기자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