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까지 잘 자라렴” 충남도 수산자원연구소, 어린대하 1000만마리 방류

Է:2019-05-28 16:47
ϱ
ũ
충남도 수산자원연구소와 도내 4개 시군 관계자들이 어린 대하를 방류하고 있다. 충남도 수산자원연구소 제공

충남도 수산자원연구소와 4개 시·군이 천수만 해역에 어린 대하 1000만 마리를 방류했다고 28일 밝혔다.

충남 홍성군 남당항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보령·홍성·서산·태안 등 4개 시·군 어업인과 홍성군수, 도의원, 지역 어린이집 원생 등 약 100여명이 참여했다.

그동안 각 지역에서 개별적으로 진행됐던 어린 대하 방류 행사는 올해 규모를 확대해 도 수산자원연구소와 4개 시·군이 처음으로 공동 방류했다.

이번에 방류된 어린 대하는 평균 크기 1.2㎝ 이상으로 지난달 말부터 인공 부화시켜 관리한 개체들이다.

도 수산자원연구소는 이 대하들이 천수만 연안에 서식하면서 오는 가을쯤 상품 가치가 있는 체중 30g 안팎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 수산자원연구소 관계자는 “이번에 방류한 어린 대하가 잘 생육할 수 있도록 불법어업 금지 등 보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어종을 조성해 어업인 소득 증대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홍성=전희진 기자 heejin@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