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경찰청, ‘을지태극연습’에 만전…정성호 기재위원장 연습상황실 방문해 격려

Է:2019-05-28 14:09
ϱ
ũ
경기북부경찰청 제공

경기북부경찰청 제공

경기북부지방경찰청은 28일 천보회의실에서 ‘을지태극연습’ 일일 연습 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정성호 기재위원장이 방문해 연습 참가 경찰관들을 격려하고, 최해영 경기북부경찰청장과 간담회를 갖고 경기북부지역 치안유지 및 주민안전 확보를 위해 시급히 추진돼야 할 현안을 논의했다.

보고회는 전일 연습상황을 점검하고 미흡분야에 대한 개선방안을 논의해 실제 재난발생시 대응역량을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

지난 27일 연습 1일차에는 지진의 영향으로 전국적인 대형복합재난이 발생한 상황에 대한 대응조치 연습이 진행됐다. 2일차인 이날부터 훈련 종료일인 30일까지는 전시대비 국가 총력전 차원의 비상대비태세 확립을 목표로 공무원 비상소집 등 경찰을 비롯한 민·관·군이 참여한 전시대응 연습을 실시한다.

최 청장은 보고회 참석 근무자들에게 “국가적 위기상황이 실제로 발생했을 경우 즉각적인 대응태세를 갖춰 주민의 생명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훈련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최 청장은 정성호 위원장에게 “경기북부지역은 다른 지역에 비해 치안인프라가 매우 열악하다”며 “연천경찰서 이전신축, 고속도로순찰대 신설, 교통과 신설 등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힘써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정 위원장은 “경기북부의 시급한 치안현안이 정부예산(안)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의정부=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