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청년정책연구원, 은경의료재단과 청년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체결

Է:2019-04-11 17:42
ϱ
ũ

양질의 청년일자리 생태계 조성 위해 맞손

부산청년정책연구원(이사장 김덕열)은 11일 오후 3시 부산 대연동에 위치한 인창대연요양병원에서 은경의료재단(이사장 염순원)과 부산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염순원 은경의료재단 이사장(왼쪽)과 김덕열 부산청년정책연구원 이사장 사진=부산청년정책연구원 제공.

이날 협약은 부산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청년인턴십 및 채용을 위한 공동 노력 ▲부산의 인적자원 경쟁력 제고를 위한 협력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안 모색 ▲청년정책 발굴 및 제안 등이다.

이날 협약식을 통해 앞으로 양 기관은 부산청년들의 취·창업을 위해 다양하고 내실 있는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특히 청년 멘토링, 창업 컨설팅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통한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김 이사장은 “이번 협약이 지역과 의료산업이 상생할 수 있는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염 이사장은 “서울과 달리 부산은 보건의료 분야 인력이 부족한 편”이라며 양질의 일자리 제공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와 의료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은철 기자 dldms8781@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