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대학생 SNS 기자단, 경남관광알리기 나서

Է:2019-04-07 11:56
ϱ
ũ
글로벌 대학생 SNS 기자단이 학생의 시각으로 관광콘텐츠를 직접 취재, 통통튀는 아이디어로 온라인을 통한 실시간 경남관광알리기에 나선다.

경남도는 8일까지 김해 봉하연수원에서 경남과 인근지역 한국인 대학생 및 외국인 유학생 50여 명으로 구성된 ‘경남관광 글로벌 대학생 SNS 기자단’ 발대식과 아카데미 등 워크숍을 갖고 4월부터 12월까지 경남관광 홍보활동을 펼친다고 7일 밝혔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는 올해 취재테마인 ‘경남맛집투어’에 맞춰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 씨를 초청해 ‘경남의 맛’을 주제로 특강을 했다.

올해 6기 기자단은 SNS의 폭발적인 성장에 따라 SNS로 자신의 근황을 친구들과 공유하기를 좋아하는 젊은 세대의 소통방식을 적극 활용해 매월 1회씩 도내 주요 관광지, 축제, 음식 등을 직접 취재해 기자단 개인 SNS 계정에 실시간 홍보하고, 포스팅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한편, 그동안 외국인 유학생 기자단을 중국유학생에 한정해 모집하던 것을 지난해부터는 국적 제한 없이 베트남, 일본, 대만 등 다양한 국가 출신의 유학생까지 확대․모집해 도내 한국대학생과 글로벌 유학생들의 교류의 장이 되고 있다.

또 최근 관광트렌드 변화에 맞춰 단체 취재활동 보다는 6~7명 정도의 소그룹으로 팀을 편성해 취재하는 등 실제 FIT(개별자유여행객), 모바일 이용, 체험 중심으로 변화하는 수요에 맞춤형 온라인 콘텐츠를 포스팅할 계획이다.

이병철 도 관광진흥과장은 “대학생 SNS 기자단 운영은 경남관광 홍보 외 이들 학생들에게 경남 곳곳을 방문할 기회를 제공해 미래의 잠재적인 관광홍보대사로 양성하려는 의미도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 올해는 1인 미디어시대 500명 이상 팔로워를 보유한 대학생들로 기자단을 구성해 SNS를 통해 관광정보를 취득하는 젊은 층에게 상당한 파급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경남도는 4월 말까지 한국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자단을 추가 모집 중이며, 모집문의는 주관사인 경남한중경제문화우호협회로 하면 된다.

창원=이영재 기자 yj3119@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