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철도시설공단이 11일 완전 무인운전 열차시스템으로 운영되는 김포도시철도의 종합시험운행에 착수했다.
종합시험운행은 철도시설물의 기능과 성능, 철도차량과의 인터페이스를 확인하는 ‘시설물검증시험’과 열차운영의 적합성, 역사 설비점검 및 기관사 노선숙지훈련을 시행하는 ‘영업시운전’으로 나뉘어 실시된다.
철도공단은 운영사인 김포골드라인운영㈜과 함께 6월23일까지 9개 분야 118개 항목에 대한 시설물검증을 실시하고, 실제 영업상황을 가정해 운영체계 적정성·여객편의시설 등을 집중 점검한다.
오는 7월 말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는 총사업비 약 1조5086억 원이 투입되며 23.67㎞ 구간에 정거장 10개소와 차량기지 1개소가 건설된다.
김상균 철도공단 이사장은 “김포도시철도가 개통되면 김포 신도시와 수도권 광역교통망(5·9호선) 및 공항철도가 연결돼 서울도심과 인천·김포공항으로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며 “이용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전희진 기자 heejin@kmi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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