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예술의전당은 영등포문화재단과 상호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력관계를 구축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7일 영등포문화재단 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번 협약식은 박형식 의정부예술의전당 사장과 강원재 영등포문화재단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의 문화예술 교류 활동과 공동발전 그리고 지역의 우호증진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으로 향후 의미 있는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서로간의 네트워크와 주요 축제 콘텐츠를 공유해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매년 4~5월 개최되는 ‘의정부음악극축제’와 ‘영등포여의도 봄꽃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상호 협력한다.
박형식 의정부예술의전당 사장은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의정부예술의전당은 주요 기관과의 지속적인 업무 제휴를 이어갈 예정”이라며 “각종 공연, 행사, 축제 등의 홍보 거점을 확보하고, 문화서비스 다양화의 기반 마련을 통해 문화발전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등포문화재단은 2013년 개관해 영등포아트홀, 정보문화도서관, 한강 여의도 봄꽃축제 등 풍부한 문화자원을 활용해 지역문화예술을 활성화하고, 문화공간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의정부=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