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음악극축제 ‘2019년 지역대표공연예술제 지원사업’ 4년 연속 우수등급 선정

Է:2019-03-06 17:07
ϱ
ũ
의정부음악극축제 1~14회 포스터. 의정부예술의전당 제공

경기도 의정부예술의전당은 의정부음악극축제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선정하는 ‘2019년 지역대표공연예술제 지원사업’에 A등급으로 선정되며 4년 연속 우수등급 선정되는 등 기금 1억7100만원을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지역대표공연예술제 지원사업’은 전국 각 지역의 특성화된 대표공연예술 축제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전국 17개 시·도 광역자치단체 총 131개(지역대표 공연예술제 70건, 대한민국 공연예술제 61건)의 공연예술분야 지역대표공연예술제들이 접수, 선정위원회를 거쳐 선정됐다.

특히 의정부음악극축제가 속한 연극·뮤지컬부문은 총 15건이 선정됐는데, 경기도에서는 의정부음악극축제를 비롯해 단 2곳만 선정돼 그 의미를 더했다.

올해 18회를 맞이하는 의정부음악극축제는 음악극이라는 확실한 정체성을 가지고, 해외의 우수작품을 국내에 보급하는 플랫폼 기능을 담당함과 동시에 국내외 창작자와 제작자들의 교류를 위한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국내 음악극 발전의 베이스캠프 역할을 하고 있다.

제18회 의정부음악극축제는 ‘Connecting Roads : 잇다’ 라는 주제로 오는 5월 10일부터 19일까지 열흘간 의정부예술의전당과 의정부시청 앞 광장에서 열린다.

의정부예술의전당 관계자는 “의정부음악극축제는 매년 수준 높은 국내외 공식 초청작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 공연예술의 트렌드와 최신 경향을 선보여 국내 공연계에 신선한 자극을 안겨주고 있다”며 “의정부음악극축제는 다양한 외부지원금 유치 성과를 바탕으로 지역의 한계를 뛰어넘는 차별화된 경쟁력과 프로그램으로 건실한 지역문화예술 환경 조성에 앞장서며 지역민과 지역예술인들을 위한 직‧간접 지원의 폭을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의정부=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