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독립만세”… 변요한~정지훈 3·1절 의미 되새긴 ★들

Է:2019-03-01 11:19
ϱ
ũ
허준호 인스타그램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스타들도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정신을 되새겼다.

일제강점기 배경의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tvN)에 출연했던 배우 변요한은 3·1절인 1일 인스타그램에 “오늘은 3.1절이자 3.1 운동 100주년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억해봅니다. 대한독립만세 #삼일절 #대한독립만세”라는 글을 남겼다.

영화 ‘자전차왕 엄복동’ 출연배우들은 3·1절을 기리는 손글씨를 공개했다. 정지훈(비)은 “삼일절 100주년, 그들을 잊지 맙시다”라고, 강소라는 “삼일절 100주년, 그 숭고한 희생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고, 이범수는 “1919년 3월 1일, 우리가 반드시 기억해야 할 역사입니다”라고 적었다.

변요한 인스타그램

배우 이시영은 독립선언서 전문을 올렸다. 그는 “이번 3.1절에는 우리 대한민국 국민들이 독립선언문을 게시하고 낭독하여 많은 분들이 읽어볼 수 있게 하는 캠페인이 열린다고 한다”며 “저는 부끄럽게도 한 번도 독립선언문을 읽어본 적이 없었는데 이번에 소리 내어 몇 번을 읽어봤다. 보는 내내 가슴이 뭉클하고 시큰했다”고 전했다.

이어 “여러분들도 독립선언문을 한번 읽어보시고 지금 우리의 삶을 영위하게 해주신 독립운동 위인분들과 위안부 할머님들의 고통을 기억해주시길 바란다”면서 “잊지 말고 가슴속에 새겨서 감사하는 마음과,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또 잘못된 많은 것들을 바로잡을 수 있도록 우리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시영 인스타그램

항일 무력독립운동 단체 의열단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 ‘이몽’을 촬영 중인 배우 이요원은 극 중 등장하는 의열단과의 단체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게재했다. 배우 홍수현은 대한민국 임시정부 100주년 기념 다큐멘터리 ‘집으로’ 촬영 현장 사진을 공개하면서 “머나먼 타국에서도 독립운동을 위해 노력하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했다.

배우 허준호는 ‘대한독립’이라고 적힌 태극기를 점퍼 뒤에 붙인 사진과 함께 “그날을 잊지 않겠습니다.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전했다. 배우 김수로는 “감사합니다. 의미 깊은 날”이라고, 김기방도 “절대 잊으면 안 되는 3·1운동, 우리가 편히 살 수 있는 이유”라고 얘기했다.

영화 ‘자전차왕 엄복동’ 주연배우 정지훈 손글씨.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독립유공자 홍창식 선생의 딸인 배우 홍지민은 전날 인스타그램에 제100주년 3·1절 중앙기념식 입장권 사진을 올리고 “그리운 아버지, 자랑스러운 아버지”라고 애틋한 심경을 전했다.

배우 박환희는 외할아버지인 독립투사 하종진의 사진을 들고 찍은 사진과 함께 “할아버지에게는 치열했던 그 시간이 있었기에 저희의 오늘은 따뜻하기만 하다”며 “감사합니다, 할아버지. 덕분에 이곳에 완전한 봄이 왔어요”라고 기렸다.

권남영 기자 kwonny@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