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GWDC 조성사업’ 시민 의견 수렴…내달 5일 행사 개최

Է:2019-02-27 16:37
ϱ
ũ

시 홈페이지 통해 내달 4일까지 사전 질문 및 의견 접수

구리시청 전경. 구리시 제공

경기도 구리시가 다음 달 5일 오후 3시 시청 대강당에서 GWDC 조성사업에 대한 시민 의견 수렴의 장을 마련한다고 27일 밝혔다.

‘GWDC 조성사업 현황 보고와 추진 방향 의견 수렴’이라는 주제로 열리게 될 이번 행사에서는 그간 사업 추진 과정에서 제기됐던 여러 의견과 사전에 접수된 시민들의 질문을 진행자와 답변자 간의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시는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 달 4일까지 사전 질문과 의견을 접수한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질의답변 전 구리시의 사업 경과 보고와 구리시의회의 2017년 조사특위 내용도 함께 보고할 예정으로, 시는 이번 행사가 GWDC 조성사업에 관심을 가진 많은 시민들에게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사업 방향을 알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GWDC 조성사업을 바라보는 시민의 의견을 광범위하게 수렴하고 향후 발전적인 사업 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며 이번 행사의 의미를 설명했다.

한편, 구리시는 GWDC 조성사업 찬·반 시민단체 초청 공개 토론회가 상호간의 입장차를 좁히지 못해 무기 연기된 것에 대해 아쉬움을 밝히며, 향후 공감대가 형성되면 재추진할 수 있다는 입장이다.

구리=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