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산림행정 민·관·단체 협력 기반 조성 노력

Է:2018-12-21 11:32
ϱ
ũ

산림산업 대상 비롯해 산림자원, 소나무재선충방제 등 산림 3개 분야 수상

2018년 산림산업 시책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한 경북 포항시 산림과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 산림과는 19일 경북도청 창신실에서 열린 2018년 산림산업 시책평가 우수기관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시는 유아숲체험원 및 자연휴양림 등 휴양시설을 확충해 시민들이 공감하는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산림휴양치유마을, 산촌생태마을 공동체 활성화 추진 등 특수시책에도 우수한 성과를 보였다.

그린웨이사업으로 폐철도 부지를 도시녹색공간으로 조성해 산책로, 자전거도로, 정원을 조성해 시민들에게 여가공간을 제공한 것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산림정책추진과 조림, 숲가꾸기 등 산림자원을 육성하고 산불방지 및 산림보호 분야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거두어 경상북도 산림자원분야 종합평가에서도 우수상에 선정됐다.

지난 10일에는 산림청 주관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상황보고회에서 2018년 방제성과 우수기관 표창을 받았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산림행정분야 전반에서 거둔 우수한 성과는 민·관·단체간의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해 분야별로 기반을 조성하려는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산림정책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지역특화, 신규시책, 산림소득분야에 매진해 임업인과 시민들에게 산림복지를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항=안창한 기자 changhan@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