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사이트 미국직구 1세대 쇼핑몰 엠돌핀은 그간 미국 내수용 워터스포츠, 필라테스, 캠핑 용품 위주의 쇼핑 경험을 제공해왔지만 오트몰은 기존 엠돌핀에서 취급하던 제품 카테고리는 물론이고 신발, 의류, 뷰티 브랜드까지 취급 범위를 넓혔다.
아울러, 오트몰은 지난 5년간 미국 현지 법인을 운영하며 구축한 현지 네트워킹과 콜렉팅 시스템 및 노하우를 활용, 새로운 사업 분야에도 진출한다. 단순 미국 내수용 제품뿐 아니라, 한정 발매되어 전 세계적인 품귀현상을 일으키는 제품까지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전문 콜렉터와의 콜라보래이션을 통한 정가품 판단 방법, 해외발매 제품 사이즈 측정 방법 등 쇼핑 정보 콘텐츠 분야도 강화한다.

오트몰 김영현 대표는 “기존 엠돌핀은 타 해외직구 업체 대비 신속한 고객 소통, 현지 법인 통한 안정적 배송 서비스가 강점이었지만, 취급하는 제품 카테고리가 좁다는 점은 많은 고객들이 아쉬움을 표했던 부분”이라며, “기존 엠돌핀의 강점은 더욱 강화하고, 미비점은 보완해 새롭게 오트몰이란 이름으로 출발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 대표는 “오트몰을 통해 더 많은 분들이 편하고 쉽고 즐거운 해외직구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자신한다”고 밝혔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