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대구시당 광역·기초의원들 “성서 폐목재소각 열병합발전소 건설 반대”

Է:2018-11-30 14:56
ϱ
ũ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달서구의원들이 30일 대구시청 앞에서 성서산업단지의 폐목재소각 열병합발전소 건설에 반대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 제공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달서구의원들이 30일 성서산업단지의 폐목재소각 열병합발전소 건설에 반대하고 나섰다.

이날 시·구의원들은 대구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성서산단 폐목재소각발전소 건립은 달서구지역의 문제만이 아니고 대구 전역의 심각한 환경문제로 접근해야 한다”며 “시민들의 건강에 치명적일 폐목재소각 발전소가 지난 4년 동안 환경영향평가나 주민공청회 한번 없이 ‘깜깜이행정’으로 추진돼온 데 대해 경악한다”고 비판했다.

또 “지난 9월 시민단체에서 건설반대 성명서를 발표한 이후에도 달서구청은 ‘대구시가 시키는 대로 했다’고 하고 대구시는 ‘달서구청으로부터 서류 한 장 제대로 확보하지 못하고 있다’고 서로 책임을 미루고 있다”며 “이 같은 위해시설이 어떤 경위로 허가되고 증설됐는지, 대구시와 달서구 중 누구 책임인지 중앙정부 차원의 엄정한 행정감사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대구=최일영 기자 mc102@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