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우수농업인’ 정부포상 휩쓸어

Է:2018-11-09 11:38
:2018-11-09 22:51
ϱ
ũ

경기도 가평군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농업인’ 정부포상과 ‘경기도 농어민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가평군은 9일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전국 우수농업인 정부포상에서 (사)한국농업경영인 군연합회 김현수 회장이 석탑산업훈장을, 가평읍 두밀축산 김세경 대표가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또 지역농어업 및 농어촌 발전에 공헌한 농업인에게 주어지는 영예로운 2018년 경기도 농어민대상 임업부문에서는 청평면 정도영씨가 선정됐다.

석탑산업훈장 수상자인 김현수 회장은 지난 1997년부터 사과농원 1만5000㎡를 운영하면서 사과기술전수 및 농업인 역량강화교육 등을 통해 후진을 양성하고 휴경지 경작으로 장학금을 기탁하는 등 농정시책 추진과 농업발전에 선두주자 역할을 해온 공로가 인정됐다.


대통령표창 수상자인 김세경 대표는 연간 30억여원의 매출을 올리는 전업 양돈인으로 돈사내 악취저감을 위한 안개분무시설과 미생물 및 생균제를 사용, 고품질의 돼지고기 생산과 친환경축산을 위한 무항생제인증 취득,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장학금 1000만원 기탁 등 양돈산업발전과 후학양성에 앞장서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경기농어민대상 정도영씨는 2007년부터 본격 귀농을 해 가업인 임업경영에 매진해왔다. 채소류와 밤나무 등을 집중 재배하고 농가민박을 창업, 농림생산물 직거래 및 체험을 연계해 농림업 소득증대에 힘써왔다. 또 지역내 사회적 취약계층을 고용해 교육훈련을 통해 전문임업기능인력 활용에 노력한 점 등이 평가를 받았다.

김성기 군수는 “이번 잇단 수상은 가평농업을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농업인이 웃음짓는 지속가능한 농업육성과 지원사업을 발굴 추진해 전국 제일의 농업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가평=김연균 기자 ykkim@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