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다 ‘기레기’ 때문” 황교익, 과거 발언 비난 여론에 대한 반응

Է:2018-10-03 18:54
ϱ
ũ
황교익. 황교익 페이스북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56)에 대한 비판이 거세지고 있다. 그가 최근 백종원(52) 더 본 코리아 대표를 지적하면서 과거 논란의 여지가 있던 그의 발언이 재조명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황교익은 “기레기가 문제”라며 언론 탓을 했다.

황교익은 3일 페이스북에 “기레기들이 내 페이스북 글을 실시간으로 퍼나르고 있다. 이거 하나 빼고. 이것도 퍼날라라, 기레기들아”라는 글을 게재했다.

황교익이 언급한 ‘이것’은 과거 자신이 올렸던 글을 캡처한 것이다. 캡처에 담긴 내용은 “기레기들에게 정중히 부탁하겠다. 내가 수요미식회 등에서 말한 내용을 전문가를 통하여 검증하라. 그 전문가들이 내 말에 문제가 있다고 말하면 기사로 쓰라. 그러면 내가 대응해주겠다”였다. 이어 그는 논란이 됐던 자신의 발언을 정리해 어떤 전문가에 물어봐야 할지 알려주기까지 했다.

그러면서 “일단 이 정도로 하자. 익명의 네티즌이 쓴 악플 말고 이름 있는 해당 전문가의 의견을 받아서 기사로 쓰라. 그 정도는 해야 기자다”라며 “익명의 악플을 옮기는 것이 기자이면 악플러일 뿐이다. 기자 노릇 한번이라도 제대로 해봐라”라고 덧붙였다.

황교익은 과거 한 방송에서 “한국에는 멸치나 새우로 국물을 내는 풍습이 없고 일본에 의해 멸치육수 조리법이 생겼다” “장어는 전통음식이 아니고 일본 식문화에 영향을 받은 것” “한정식은 일제 강점기에 만들어진 요릿집” “불고기는 일본 음식 야키니쿠의 번역어” 등 확인되지 않은 발언을 해 구설에 오른 바 있다.

그는 2일 새벽 페이스북에 백 대표가 막걸릿집 사장에게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진을 게재하면서 “아무리 예능이어도 이건 (아니다). 전국에 막걸리 양조장 수가 얼마나 되나요? 저도 꽤 마셔봤지만 분별의 지점을 찾는 게 정말 어렵다”고 비판해 논란이 됐다.

전형주 객원기자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