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평으로 보는 한 주] “이것도 막을 텐가?”… 文정부 vs 부동산 8차전

Է:2018-09-15 08:00
ϱ
ũ

국민만평 2018년 9월 둘째 주


2018년 9월 14일자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9·13 부동산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앞으로 집이 있는 사람은 규제지역(투기지역·투기과열지구·조정대상지역)에서 주택을 살 때 사실상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수 없게 됩니다. 김 부총리는 “이번 대책에도 시장이 안정되지 않으면 신속히 추가 조치를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베스트 댓글: 부동산 투기는 못 잡는 것이 아니라 못 잡는 척하는 것이 아닌지. (네이버 offr****)


2018년 9월 10일자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9일 병무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서 병역법과 병역법 시행령의 병역면제 규정에 따라 예술요원으로 편입된 사람은 2009년부터 올해 7월까지 280명, 체육요원에 편입된 사람은 178명으로 나타났습니다. 병역특례의 취지는 ‘국위를 선양한 사람에게 혜택을 준다’는 것입니다.

베스트 댓글: 기득권층 아들의 군복무 비율이 헬조선의 현실이다. 그들은 결코 스스로 만들어 놓은 특권을 놓지 않는다. (네이버 inte****)


2018년 9월 11일자

중동호흡기증후군(MERS·메르스) 확진 환자는 7일 중동 체류를 마치고 인천공항 검역소에서 걸러지지 않았습니다. 이마저 “현지 병원을 방문한 적이 있느냐”는 검역관의 질문을 받고 “없다”고 답한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습니다. 3년 전 38명의 사망자를 낸 메르스 사태 악몽이 가시지 않았지만 검역체계 구멍은 메워지지 않았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베스트 댓글: 국민에게 숨겨 큰 화를 불렀던 것만 생각하면 진짜 욕이 나온다. (네이버 chun****)


2018년 9월 12일자

의사 면허를 보유하지 않은 의료기기업체 영업사원이 의사를 대신해 수술을 집도했습니다. 이 환자는 뇌사 상태에 빠졌습니다. 영업사원은 무려 9차례나 수술실에 들어갔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부산 영도경찰서는 7일 부산 모 정형외과 원장 A씨(46)와 의료기기업체 영업사원 B씨(36)를 의료법 위반 등의 혐의로 구속,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습니다.

베스트 댓글: 생명이 돈으로밖에 안 보이나. (네이버 supe****)


2018년 9월 13일자

배현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 대변인은 10일 ‘문재인정부의 탈원전 정책, 돼지들도 우려한다’는 제목의 논평을 냈습니다. 삼겹살 기름을 석유 대신 연료로 쓸 수 있다는 산업통상자원부 ‘석유 및 석유대체연료 사업법 시행규칙’ 개정안을 비판한 것이죠. 그런데 이게… 2012년 새누리당(현 한국당)에서 의견이 모여 시작된 사업이었습니다.

베스트 댓글: 본인들이 했던 사업도 몰라? (네이버 bart****)

만평으로 보는 한 주
만평가는 시인입니다. 배경과 색상으로, 인물의 표정과 손짓 하나로 세상의 하루를 담을 수 있는 절제와 과장, 풍자와 해학의 예술. 바로 만평입니다. 국민일보 서민호 화백의 국민만평을 모아 일주일을 돌아봅니다.

서민호 화백, 정리=김철오 기자 kcopd@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