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충북광역새일센터)는 9월 21일까지 충북도내 가족을 대상으로 ‘아빠도 육아’ 프로그램 신청자를 모집한다.
충북광역새일센터 ‘아빠도 육아’는 남녀 모두 일과 육아를 병행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부부공동육아 인식개선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충북도내 거주하는 가족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10월 6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체험 프로그램과 전문가 특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아빠와 함께 교구를 활용한 레고 수업 ‘아빠랑 창의력 팡팡’, 자녀들을 위한 동극 ‘동화나라로 퐁당’, 전문가 특강으로는 부부가 함께 듣는 ‘양성평등 부모교육’ 등으로 구성된다.
충북광역새일센터 관계자는 “양성평등 및 부부공동육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증가시켜, 육아로 인한 여성들의 경력단절을 예방하고 충북도내 일·생활 균형 문화를 확산하고자 ‘아빠도 육아’ 프로그램을 실시한다”라며 “특히 맞벌이 가정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충북광역새일센터 ‘아빠도 육아’ 프로그램은 오는 9월 21일까지 충북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여 신청할 수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