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결의문 “文정권 국정농단·경제파탄 심판”

Է:2018-08-20 15:12
ϱ
ũ

경제·특검·탈원전·북한산 석탄 관련 요구사항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대위원장, 김성태 원내대표 등 지도부와 의원들이 20일 경기도 과천 공무원 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된 당내 의원 연찬회에서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뉴시스

자유한국당 지도부와 의원들이 “국민과 역사의 이름으로 문재인 정권의 국정농단과 경제파탄을 심판하겠다”고 밝혔다.

김병준 비대위원장, 김성태 원내대표를 비롯한 당 비상대책위원과 국회의원들은 20일 경기도 과천 공무원인재개발연수원에서 연찬회를 갖고 ‘정국 주요현안에 대한 결의문’을 채택했다.

의원들은 결의문에서 “전 세계가 인정하고 부러워하는 대한민국 근대화·산업화·민주화의 역사가 흔들리고 있다”며 “대한민국 정체성이 훼손되고 헌정질서와 민주주의가 후퇴하며 나라의 운명도 민생도 경제도 백척간두의 위기에 놓여 있다”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6가지 사항을 명시했다. 결의문은 먼저 “나라를 망치고 서민 경제 다 죽이는 망국적인 소득주도성장 정책을 당장 폐기하라”고 촉구했다.

또 오는 25일 1차 수사기간이 만료되는 ‘드루킹 특검’과 관련해 “민주주의를 파괴한 드루킹 댓글조작 여론공작 사건에 대한 증거인멸 부실 수사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이어 “드루킹 특검은 댓글조작 김경수 개입사건의 수사기한을 연장해서 진상규명에 더욱 매진하라”며 “민주당은 특검협박 헌정농단 정치공세를 즉각 중단하고, 대통령은 수사기한 연장을 승인해서 진상규명에 적극 협조하라”고 요구했다.

결의문은 탈원전 정책의 즉각적인 철회와 북한산 석탄 반입사건에 대한 국정조사 수용의 내용도 담고 있다.

김성태 페이스북

박태환 인턴기자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