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EIU 사진아카데미’는 전문가 수준의 활동을 원하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사진 관련 이론교육 및 야외출사를 병행하는 강좌로, 2017년 2개 기수, 34명의 수료생과 함께 이번 기수에서 24명의 수료생을 배출해 총 58명이 수료했다. 특히 이번 기수에는 대학 관련 전공으로의 진학을 위해 여고생이 어머니와 함께 수강하는 등 다양한 연령대 및 직업군으로 수강생이 확대됐다.
13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JEIU 사진창작실기’는 기초적 사진 촬영 기술을 습득한 수강생을 대상으로 흑백필름 인화 및 디지털 사진 편집 프로그램을 가르치는 중급반 개념의 강좌로, 이번에 최초로 개설한 강좌이다. 인천재능대학교 사진영상미디어과에서 보유하고 있는 흑백암실 등 다양한 촬영 스튜디오와 실습장비를 활용해 김노천 프로사진작가, 배승자 연구위원 등이 직접 강의를 진행했다.
인천재능대학교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인천재능대학교의 사진 관련 노하우를 아낌없이 일반시민에게 제공하며 지역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하반기 사진강좌는 9월 첫째주에 ‘JEIU 사진아카데미 제4기’와 ‘JEIU 사진창작실기 제2기’가 동시에 개강하며, 8월 31일(금)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은철 기자 dldms8781@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