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고양시는 올해 초 추가로 개발 완료한 고양시 전용서체 2종 ‘고양덕양체 EB’ ‘고양일산체 L’을 시 홈페이지(goyang.go.kr)를 통해 시민들에게 무료 배포한다고 3일 밝혔다.
시는 지난 2015년 ‘고양체’를 시작으로 2017년 ‘고양덕양체 B’ ‘고양일산체 R’, 그리고 올해 초 ‘고양덕양체 EB’ ‘고양일산체 L’ 등 모두 5종의 전용서체를 개발해 시민들에게 무료로 배포해 오고 있다.
기존에 개발된 ‘고양체’는 귀엽고 깜찍한 모양새로 지난 2년간 큰 호응을 얻었으며 둥글고 따뜻한 ‘고양덕양체 B’와 산뜻하고 세련된 ‘고양일산체 R’는 편안하고 가독성이 좋아 기본 글꼴로도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추가 개발된 고양시 전용서체 2종 ‘고양덕양체 EB’와및 ‘고양일산체 L’은 ‘고양덕양체 B’ ‘고양일산체 R’에서 중량(굵기)을 달리해 주목도와 가독성을 더욱 높인 형태로 만들어졌다.
특히 고양시 전용서체는 시의 마스코트인 ‘고양고양이’를 딩벳(Dingbat) 폰트로도 활용할 수 있어 더욱 특별하다. 딩벳 폰트는 기호, 심볼, 아이콘 등과 함께 사용하기 위해 고안된 이미지 폰트를 뜻한다.
고양시 전용서체는 공공저작물로서 상업적·비상업적 용도를 구분하지 않고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다. 고양시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고양=김연균 기자 ykkim@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