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말관리사 추모 기념경주 개최

Է:2018-05-25 09:52
ϱ
ũ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정형석)은 지난해 사망한 말관리사를 추모하는 기념경주를 27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경주명칭은 ‘순직 경마관계자 추모경주’로 당일 제2경주로 오후 1시45분 출발 예정이다.

총 4000만원의 순위상금을 놓고 1300m 거리에서 진행되는 이번 경주에는 국내 기수로는 조인권, 최시대 등이 출사표를 던졌고, 사토시, 다카하시, 스위니 기수 등 외국인 기수도 총 출동할 예정이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지난해 말관리사 사망 사고가 연이어 발생한 후 고용안정보장, 적정처우 보장, 노조활동 보장, 복리후생 확대, 재발방지책 마련 등 말관리사 처우 개선책을 마련했다.

현재는 말관리사 고용구조 개선 협의체에서 합의한 조교사협회 설립 건만 남아 있는 상태다.
이외에 근로시간과 임금체계에 대한 이견으로 단체협약 체결이 다소 지연되고 있다.

정형석 본부장은 “그동안 한국마사회가 말관리사 처우개선을 위해 노력한 점들이 실질적인 효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필요한 부분들을 추가적으로 보완해 나가도록 하겠다”며 “이번 추모경주를 통해서 상생과 공감하는 모습을 다시금 되찾는다면 부경경마가 국민들이 원하는 신뢰회복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산=윤봉학 기자 bhyoon@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