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원장 황현탁)는 날로 심각해지는 청소년(중?고등학생) 도박문제를 예방하기 위한 연극 ‘최고의 선택’을 제작해 4일 인천 화도진중학교를 시작으로 11월까지 전국 각지 중·고등학교에서 공연한다.
‘최고의 선택’은 사소한 내기, 사행성 게임에서 시작한 도박이 점차 금전적, 정서적인 문제까지 이어지는 학교 내 실제 사례를 극화한 연극이다. 특히 흥미를 유발하는 동시에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공연을 관람하는 학생이 극의 전개를 선택하는 참여형으로 제작됐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황현탁 원장은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 연극은 청소년을 위협하는 사행성 게임과 도박문제의 폐해를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하는 콘텐츠”라며 “다양한 형태의 예방 콘텐츠로 미래를 짊어져 나갈 청소년이 도박의 늪에 빠지지 않도록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는 사행산업 또는 불법사행산업으로 인한 중독 및 도박문제와 관련한 예방·치유 사업을 전개하기 위해 지난 2013년 8월 개원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전화로 문의하면 365일 24시간 무료로 도박문제 전문 상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 ‘대첩녀’ 배현진 “‘갑질’ 입장 표명할 루머 아니다”
☞ 여중생과 ‘성관계’ 하다 부모에게 딱 걸린 학원장
☞ ‘쌔려먹는 겁네까’ 김정은•이설주 어리둥절 ‘표정’
☞ 박진영 재혼 아내는 구원파 유병언 동생의 딸
☞ [포착] “아이쿠” 눈길가는 임종석-이설주 표정
☞ “보복할거냐” 질문에 조현민의 표정
☞ “말귀 못알아 쳐먹는 할배” 영수증에 찍힌 낙인
☞ 취객폭행 사망 소방사 “생식기 욕설 힘들었다”
☞ ‘경기초동창’ 조현아 남편 서울의대 ‘3부자’ 유명
전재우 기자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참여형 연극으로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 나서
‘최고의 선택’제작…4일 인천 화도진중학교 시작으로 11월까지 전국 중;고교로 찾아가는 공연 펼쳐
Ŭ! ̳?
Ϻ IJ о
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