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나들이철 부모님 건강, 치아 관리부터

Է:2018-04-26 13:45
ϱ
ũ

봄 나들이철 심한 일교차로 인해 건강에 비상등이 켜진 부모님을 위한 건강 선물로 스트라우만 임플란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요즘처럼 날씨가 급변하는 시기에는 면역력이 약한 노인들의 경우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일교차가 1도 높아지면 사망률이 0.5% 증가한다고 한다. 특히 협심증과 같은 관상동맥성 심질환으로 인한 노인 사망률은 일교차가 1도 변함에 따라 2.46% 증가한다는 통계도 있다.

면역력이 약한 노년층은 지금과 같이 일교차가 큰 시기에는 균형 잡힌 영양 섭취로 우리 몸이 계절의 변화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건강한 체력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 때 보다 나은 영양섭취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치아 상태를 점검할 필요가 있다.

노년층의 경우 나이가 들면서 잇몸이 점점 약해져 치아상실로 이어질 수 있는데, 이를 그대로 방치할 경우에는 소아기능장애 및 영양불균형, 노년기 우울증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상실된 치아를 대체해 줄 수 있는 방법으로는 틀니, 브리지, 크라운, 임플란트 등의 방법이 있으며, 그 중 임플란트는 자연치와 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고 심미성까지 보장돼 가장 선호도가 높다.

부모님 치아건강을 위해 임플란트를 선택할 때에는 치과선택, 의사의 숙련도 등도 중요하지만 장기 안정성이 높고 사후 관리가 보장된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부모님이 만성질환이나 당뇨 등 지병을 앓고 있어 잇몸 회복력이 떨어져 있는 경우라면 임플란트 선택 시 반드시 임상 데이터로 안정성이 보장된 임플란트 브랜드를 선택해야 한다.

64년 역사의 세계 판매 1위 스위스 프리미엄 임플란트 스트라우만은 업계 최초로 10년 이상의 장기 임상 자료를 보유한 브랜드로 높은 임플란트 성공률과 낮은 주위염 발병률을 증명하는 수많은 임상 자료를 보유하고 있다. 스트라우만의 ‘SLActive(에스엘액티브)’ 표면 임플란트는 높은 친수성으로 치유 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킨 임플란트로, 친수성 재질이 시술 부위의 피와 단백질을 끌어당겨 뼈와 임플란트가 빠르게 융합 하므로 회복 기간이 짧아져 장기간 시술이 버거운 고령 환자에게 더욱 적합하다. 또한 스트라우만의 ‘Roxolid(록솔리드)’ 재질 임플란트는 일반 티타늄 임플란트보다 강도가 약 2배 강해 잇몸뼈의 폭이 좁거나 뼈가 부족한 경우에 좀 더 얇은 직경의 임플란트를 시술할 수 있어 추가적인 골증대술 등 부가시술을 최소화한다.

더불어 스트라우만 임플란트는 건강보험 혜택 적용이 가능해 만 65세 이상이라면 보다 적은 부담으로 장기 임상 결과와 높은 성공률이 입증된 스위스 프리미엄 임플란트를 식립할 수 있다. 임플란트 건강보험은 오는 7월부터 확대 적용돼 본인부담금 30%만으로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해진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