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 오똑하면서도 말랑말랑한데, 돼지코까지 가능하다?

Է:2018-04-05 09:00
ϱ
ũ
사진 - 아이디병원 성형외과 전문의 이재준 원장

얼마 전 한 프로그램에서 모 연예인이 코수술 해명을 위해 돼지코까지 시연하며 성형설을 부인했다. 코 성형수술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돼지코부터 다양한 코 움직임까지 제한이 없다는 의도에서다.

예전부터 돼지코는 코 성형 여부에 대한 판가름을 할 수 있는 기준이 됐다. 몇 년 전 만해도 콧대부터 코끝까지 오똑한 모양의 코성형이 대세였는데, 이때 사용되는 L자형 보형물은 콧대와 코 끝이 하나로 연결된 형태여서 코끝만 들어올리는 돼지코가 불가능했다. 사람들이 코 성형을 하지 않았다면서 돼지코를 만드는 것도 이런 이유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코 성형수술을 해도 코를 잡고 비틀거나 돼지코 등의 움직임이 가능하다. FDA 승인 생분해성 재료로 이루어진 신소재 메쉬가 코끝을 딱딱하지 않고 부드럽게 만든다. 조직유착력이 탁월해 연조직 전체를 당겨주면서 유착되기 때문에 인위적인 느낌도 없다. 탄력성이 우수하여 수술 후에도 코끝의 위치나 높이가 떨어지지 않고, 전체적으로 입체감이 살아있는 오똑한 코 모양을 연출하면서도 코끝은 말랑말랑해 자연스러움을 강조한 코 성형이다. 여기에 개인마다의 콧대와 코끝의 모양이나 각도, 코의 크기나 길이 등을 고려해 수술하면, 본인 얼굴과 조화를 이루는 완벽한 코 라인이 완성된다.

아이디병원 성형외과전문의 이재준 원장은 “돼지코가 가능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코끝이 부드러워야 하는데, 높은 콧대를 유지하면서 말랑한 촉감까지 갖추는 건 쉽지만은 않다. 같은 소재를 쓰더라도 소재와 수술법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며, “병원 선택 시 코 성형수술에 대한 전문적 지식과 풍부한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가 수술하는지 확인하고, 최소 2군데 이상 방문해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병원을 방문하기 전 해당 병원의 수술 시스템이나 코성형후기, 코성형전후 등 정보를 꼼꼼하게 살피는 게 좋다”고 전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